계획적으로 살기/1주일 계획

[1주일 계획] 영양제 꾸준히 먹기

맘비화 2021. 7. 1. 14:08

   아이를 가졌을 땐 영양제를 정말 많이 꾸준히 먹었다. 병원에서 먹으라고 하는건 반드시 먹었으며, 임신 시기에는 잔병치레 없이 건강했으며, 아이도 무사히 낳을 수 있었다. 하지만 아이를 낳고 나서는 약을 거의 먹을 시간이 없었으며, 결국 약을 한 6개월 정도 끊었더니.. 몸이 엄청 망가져 간다는 걸 느꼈다.

이번주 월요일 남편과 마트에 가서 궁금했던 약들을 사왔다. 물론 다시 영양제를 먹자라고 생각하여 사온 것이긴 했지만...... 나름 뿌듯 하다.

 

@내가 먹는 영양제 (ABC는 주스)

비타민, 칼슘, 아연, 유산균, 콜라겐

 

1. 베*카 : 남편이 발포 비타민을 먹고싶다고해서 한동안 TV에서 광고하던 베*카를 샀다. 오렌지맛이 나며 내가 좋아 하는 맛이 아니라 항상 원샷을 해버림.

 

2. 랏*픽 유산균 : 다른 유산균도 집에 있지만 이상하게 맛이 뭔가 이상해서 다시 랏*픽으로 돌아 왔다 ! 프로바이오틱스수가 아주 많다. 유산균은 원래 꾸준히 먹어줘야 장기능에 좋다고 하니 다시 시작!

 

3. 메이*트* : 사실 임신할 동안 먹었던 약이 다 떨어져 어떤 것을 먹을까 고민하다 칼슘 비타민, 아연이 같이 들어가있는 메이*트*로 결정! 물론 아기 낳고나서 좀 먹다가 아이 키운다고 먹지도 않고 방치 해 놓았다. 하지만 이제는 다르다 다시 꾸준히 먹어 보련다!

 

4. 매* 저분자 콜라겐: 처음 먹는다! TV에서 콜라겐을 꾸준히 먹어 줘야된다고 하더라 (남편 왈). 그래서 어떤 것을 고를까 하다 마침 마트에서 할인 하는 것을 보고 사왔다. 아직 효과는 모르며 1주일동안 꾸준히 먹어보자! 맛은 복숭아 비슷한 맛이 난다. 달다! 그래서 쪼오오오오금 힘들닷!

 

 

5. 그*몬*터 녹차카테킨: 성분을 보면 베*카와 중복이 되어 현재는 잠시 내버려 두고 있는 영양제 다이어트에도 탁월하다고 한다. 한동안 먹고 있을 때 배변활동을 잘해주었다는 느낌은 받았었음. 한번에 2알 하루 2회! 하지만 못먹겠다. 오전에는 약을 먹으면 역해서 못먹고 오후에는 다른 약들과 먹으니 하루에 1~2알만 먹는다. 그래도 배변 활동은 엄청 잘된다!

 

 

중복되는 것이 많다! 그래도 하루 적정량인 비타민 D는 저 약들을 먹고도 충분하고 (비타민 D는 하루 적정량 넘기지 않는게 좋음) 비타민 C는 어차피 하루 일정량을 넘으면 몸에서 나오니 괜찮다! 비타민 B는 모르겠다 우선 베*카에서 이미 넘긴거 같아서 그*몬*터를 줄인 것도 없지 않아 있다. 기타 성분들은 다 적정량을 먹는 듯하다.

우선은 1주일 계획을 시작하게 된 것이 이렇게 하지 않으면 또 까먹고 안 먹을 것 같기 때문! 1주일동안 진짜 꾸준히 먹으면 다름은 1달계획으로 넘어가보자!